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간의 본성에 대해 탐구하는 범죄영화<트리플 프런티어>줄거리, 액션 평가, 총평

by usesake 2024. 3. 13.
728x90

이 영화는 2019년에 공개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영화로, J.C. 챈들러가 감독을 맡았고, 벤 애플렉, 오스카 아이삭, 찰리 허냄, 가렛 헤드룬드, 페드로 파스칼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전직 특수부대원들이 남미의 한 마약왕의 은신처에 숨겨진 막대한 금액을 훔치기 위해 다시 모이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계획은 생각처럼 쉽게 풀리지 않고, 욕심과 배신, 도덕적인 딜레마에 휘말리며 예상치 못한 위험에 직면하게 됩니다. "트리플 프런티어"는 액션과 긴장감은 물론, 인간 본성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를 다뤄 범죄 액션 영화 이상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트리플 프런티어

줄거리

영화는 전직 특수부대원들인 산티아고 '포프' 가르시아(오스카 아이삭 분), 톰 '레드플라이' 데이비스(벤 애플렉 분), 윌리엄 '아이언헤드' 밀러(찰리 허냄 분), 벤 '베니' 밀러(가렛 헤드룬드 분), 프란시스코 '캣피시' 모랄레스(페드로 파스칼 분) 는 과거에 함께 작전을 펼친 동료들이지만, 현재는 각자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포프는 남미의 한 마약왕이 국경 근처의 외딴 정글에 숨겨놓은 엄청난 금액의 돈을 훔칠 계획을 세웁니다. 그는 이 계획을 위해 구성원들을 모아갑니다. 당초 목적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신들의 삶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그들이 희생한 날들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팀은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며 마약왕의 숨겨진 돈을 성공적으로 찾아냅니다. 그러나 초반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금액의 돈을 옮기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부딪힙니다. 그들의 욕심은 점점 커져만 가고, 원래의 계획은 점차 통제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들의 욕심과 성급한 결정은 무거운 대가를 치르게 합니다. 동료 중 한 명의 생명을 잃게 되고, 남은 팀원들은 자신들의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단단했던 우정과 신뢰에 심각하게 금이 가게 됩니다.. 결국, 그들은 탐욕과 꿈과 현실 간의 괴리에 직면하여, 자신들의 행동에 대한 도덕적, 윤리적 질문에 고뇌합니다. 영화는 흥미진진한 액션과 모험을 통해 인간의 욕심, 도덕적 선택, 배신감, 용서에 대한 깊은 성찰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가슴을 울리는 팀웍을 보여주는 액션

"트리플 프런티어"는 전직 특수부대원 출신인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전문적인 기술과 팀워크, 그리고 고도의 전략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가 이끄는 팀이 모여 복잡하면서도 위험한 작전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깁니다. 이 과정에서 팀원들 사이의 긴장과 끈끈한 동료애가 동시에 드러납니다. 영화에서는 실감 나는 근접전투 장면과 함께, 사실적이고 긴박감 넘치는 총격전이 펼쳐집니다. 이 장면들은 영화의 긴장감을 한층 더 높이고, 캐릭터들의 신체적, 정신적 한계를 시험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수부대 출신답게 영화 속 캐릭터들은 고급 군사 장비와 전술을 사용해 작전을 수행합니다. 야간 투시경, 정밀 유도 무기, 은밀한 침투 기술 등은 관객에게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또한 팀이 진행하는 작전은 광활한 정글과 축축하고 어두운 산악 지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변수가 많은 자연 환경에서 관객에게 긴장감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작전 환경이 때로는 전술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도 하지만, 예측 불가능한 변수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액션 장면들을 통해 관객에게 시각적으로도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인간의 본성에 대한 딜레마를 빼놓지 않은 범죄영화 총평

"트리플 프런티어"는 단순한 액션 장르를 넘어 인간 본성과 도덕적 딜레마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하게 합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엄청나게 쌓여있는 돈은 관객들의 마음까지 흔들리게 만들 정도니까요. 이렇듯 영화의 중심에는 거액의 돈을 훔치기로 결정한 주인공들의 욕심이 있습니다. 이 욕심이 그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하는 모습을 통해, 인간의 탐욕이 어떻게 그들을 파멸로 이끌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전직 특수부대원들 사이의 동료애는 영화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관계는 계획이 틀어지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시험에 들게 됩니다. 팀원들 사이의 신뢰와 배신의 문제는 인간 관계의 복잡성을 보여주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팀이 펼치려는 작전이 '인생에서의 마지막 한 탕'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주인공들의 판단력을 흐리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결국 "트리플 프런티어"는 액션과 모험의 틀 안에서 이러한 주제들을 통해 인간 본성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함으로써, 단순한 오락영화를 넘어 관객에게 인간의 본성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728x90